FAQ 所長錄

FAQ 所長錄

ziphd.net

제 3 원칙 : '有財有心'의 마법

작성자
所長
작성일
2017-12-29 17:49
조회
666

너희의 재물이 있는 곳에 너희의 마음도 있다.
_ 신약성서 마태복음 6장 21절
ziphd.net


有財有心, 너의 마음은 어디에
ziphd.net
재물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재물이 사용되는 곳에 그 사람의 관심사와 마음이 드러나지는 것입니다.
ziphd.net
우리는 검증되지 않은 가치에 대가를 지불하는 것에 꺼려 합니다. 그러나 투자는 검증되지 않은 것일수록 더 큰 수익을 안겨 줍니다. 그래서 투자가 투기로 변질되는 것은 종이 한 장 차이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투자를 중심으로 투기의 정반대편에 기회가 있음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갈등하고 망설이게 되는 것입니다. 집현담集賢膽은 고수익을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니 투기는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기회일까요? 아니면 쓸데없는 짓일까요?
ziphd.net
재물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 가는 한 사람의 최종적 가치관을 여지없이 드러내 보여 줍니다. 겉으로는 만인을 구제할 수도, 뜨겁고 따뜻한 마음을 내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재물을 사용하라고 하면 한 사람의 은밀하고 내밀한 내면이 고스란히 드러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이에게는 감동하고, 또 어떤 이에게는 불쾌해지며 혐오스러워지기까지 합니다.
ziphd.net
그러나 우주의 법칙에 따르면 콩 심은 데 콩 나고, 돈 심은 데 돈 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마음이 심긴 곳에 마음이 나고, 돈 심은 곳에 돈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만 심긴 곳은 메가리가 없고 돈만 심긴 곳에는 생명력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물질만능의 현대사회에서 마음 심는 것보다 돈 심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우리는 그래서 돈과 마음이 모두 심겨진 곳을 '집'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ziphd.net
집현담集賢膽은 말 그대로 '집' 입니다. 용기와 지혜가 모이는 집. 그러니 그대는 재물을 심어야 합니다. 이 집에 거하고자 하는 모든 이는 마음과 함께 재물을 심어야 합니다. 매일매일 말이죠. 물 주고 거름 주고 햇볕을 비춰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자라납니다. 지혜와 용기가 말이죠.
ziphd.net
그래서 하루에 1,000원
ziphd.net
그래서 집현담集賢膽은 하루에 1,000원을 심으라고 요구합니다. 마법사는 그렇게 그대의 마음을 심으라고 요구합니다. 누군가에게는 보잘 것 없는 액수일 테고, 누군가에게는 부담스러운 액수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 상대적 크기가 마음의 크기일 테고, 그 마음의 크기만큼 지혜와 용기가 자라날 것입니다.
ziphd.net
지혜와 용기.. 자원은 필요한 사람에게 집중되어야 합니다. 뒀다 어디 쓸데도 없는 사람에게 불필요한 자원이 쌓이는 것을 우주는 싫어합니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 꼭 필요한 지혜와 용기가 다다르기 위해 마법사는 '하루에 1,000원'을 요구합니다. 그것뿐입니다. 그리고 그 1,000원을 심은 자리에 무엇이 자라나는지 함께 지켜봅시다. 그 지혜와 용기가 어떻게 자라나고 어떻게 열매를 맺는지 말이죠.


ziphd.net
ziphd.net

집현담集賢膽

Scroll Up